쪽지보내기
기타사항이나 불편사항은 관리자에게 쪽지로 보내주세요.
빠른시일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쪽지보내기
소속
이름
연락처
내용
  • 보내기

BUSINESS OMBUDSMAN 규제ㆍ애로신고

  • 규제ㆍ애로신고
    • 신고하기
    • 현황보기
  • 기업민원ㆍ피해신고
    • 신고하기
    • 현황보기
  • 적극행정 면책건의
    • 신고하기
    • 현황보기
  • 처리절차 및 실적
    • 처리절차
    • 개선실적

중소기업인을 위해 열린 시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.

 신고하기

  • 본 페이지는 중소기업 경영과 관련한 규제와 애로를 말씀하시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.
    모든 신고는 비공개가 원칙이며 내용에 따라 14일에서 50일 이내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  • 접수하신 내용은 현황보기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중소기업자 등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및 행정기관의 규제집행에 따르는 애로사항에 관한 의견을 제출 하였다는 이유로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을 제기한 경우 그 진정을 제기한 자를 대리하여 국민권익위원회에 고충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(「중소기업기본법」제23조 제3항)

  • 인터넷접수
  • 전화접수
  • 팩스접수
  • 방문접수
  • 중소기업 옴부즈만 지원단에 직접 방문하여 여러분이 겪는 규제·애로를 상담할 수 있습니다.
    상담하신 내용은 문서와 동일하게 접수되어 처리합니다.
  • 방문희망일자 및 시간, 건의 내용을 입력하시면 전문위원이 확인한 후 전화드리겠습니다.

방문상담신청-담당자 확인,전화-방문상담-접수 및 검토-부처협의-완료

게시판 글쓰기 폼
방문접수 게시물 쓰기
공개여부
2017-09-24